에모리 대학교 입학처

에모리 대학교(Emory University) 2024년 얼리 디시전 합격률 32%

에모리 대학교는 2024년도 가을 학기 입학 얼리 디시전 결과로 총 지원자 수 2,704명, 합격자 865명, 합격률 32%를 발표했습니다. (학교 홈페이지 원글 보기)

에모리 대학교 얼리 디시전 합격률 32%

지난 12월 13일 에모리 대학교는 2024년 가을 학기 입학 얼리 디시전 I 전형에서 865명의 합격자를 발표했습니다. 합격률은 32% 이며, 이는 전년도 37.4% 보다 낮아진 수치입니다.

  • 합격자 수 : 865명
  • 지원자 수 : 2,704명
  • 합격률 : 32% (전년도 37.4%)

에모리대학교 얼리 전형은 구속력(Binding) 이 있는 얼리 디시전으로, 합격자는 다른 학교에 지원한 원서를 모두 취소하고 에모리 대학교에만 진학해야 합니다.
얼리 전형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은 아래에 정리해 뒀습니다.

올해 얼리 디시전 지원자 수는 전년 2,414명보다 290명 늘어난 2,704명이며, 지원자수는 매년 10% 이상씩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점점 더 많은 학생들이 에모리 대학교를 드림스쿨로 삼고 있는 거죠. 지원자수가 늘어나는 만큼 에모리 합격률 추세는 점점 낮아지고 있어서, 입학은 더 어려워지고 있어요.

에모리 대학교 얼리 디시전 결과 발표 동영상

아래는 에모리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얼리 디시전 반응 영상입니다. 한글 자막이 없지만, 재미있게 보실 수 있어요.

결과를 확인하기 전, 아이들의 긴장한 모습과 이를 안정시키려는 부모들의 모습에서 고3 수험생들의 간절함을, 그리고 합격을 확인한 후 모든 가족과 친구들과 즐기는 환호성을 보면서 새로운 시작에 대한 희망과 안도, 기대에 가득찬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간절히 바라던 것이 이뤄지는 순간이야 말로, 어떤 꾸밈없이도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 나타나는 것 같아요. 이런 장면은 보는 것만으로 저절로 아빠 미소가 지어지네요.

 

최대 규모의 퀘스트브릿지 매치 프로그램

퀘스트브릿지 프로그램은 저소득층 학생이지만, 학업 성취도가 높은 고등학생에게 4년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미국내 48개 최상위권 명문대학에서 프로그램을 진행중으로, 에모리 대학교는 퀘스트브릿지 매치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85명의 학생을 선발했습니다. 이 역시 작년 61명에서 85명으로 계속 증가 추세입니다.

현재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금을 받고 있는 재학생 수는 425명으로, 에모리는 미국 최대규모의 퀘스트브릿지 프로그램을 운영중입니다.

  • 검토된 지원자 수 : 1,281
  • 퍼스트 제너레이션 비중 : 61%
  • 퀘스트 브릿지 장학금 재학생 수 : 425명

퀘스트 브릿지 프로그램은, 미국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고등학생은 신분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국제학생도 최종 선발시 4년간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해외에 거주중인 국제학생은 대상자가 되지 않습니다.

퀘스트브릿지 프로그램의 소득기준은 통상 4인 가족의 가구 소득으로 연간 $65천불 이하 (한화 8천 5백만원 수준) 인 경우라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 자체의 퍼스트 제너레이션 (부모가 대졸 학력이 아닌 경우) 비중이 78%인데 반해, 에모리의 퍼스트 제너레이션 비중은 61%로 다소 낮은 편입니다.

얼리 디시전 합격자 상세 정보

캠퍼스별 합격자 정보 : 애틀란타, 옥스퍼드 캠퍼스

에모리대학교는 조지아주 애틀란타주에 있는 애틀란타 캠퍼스와 옥스퍼드 칼리지 캠퍼스로 나눠지는 2개의 캠퍼스를 운영중입니다.

입학은 2개의 캠퍼스를 통해 따로 받지만, 둘다 졸업은 애틀란타 캠퍼스에서 하는 독특한 구조예요. 에모리 대학교의 캠퍼스 운영 정보와 학비, 순위 등은 아래 글에 더 자세히 정리해 놨습니다.

입학 원서를 적을 때 부터 어느 캠퍼스로 지원할지, 혹은 두개 다 지원할 지를 선택하게끔 되어 있는데요. 올해 합격한 865명의 학생중 에모리 칼리지에 705명, 옥스퍼드 칼리지에 364명이 합격했습니다. 두 캠퍼스에 모두 합격을 받은 학생은 205명으로, 내년 5월까지 어느 캠퍼스로 진학을 할지 결정할 수 있다고 해요.

  • 애틀란타 캠퍼스 에모리 칼리지 : 705명
  • 옥스퍼드 칼리지 캠퍼스: 364명
  • 두 캠퍼스 모두 합격자 : 205명

테스트 옵셔널

코로나 펜데믹으로 생긴 가장 드라마틱한 변화가 있다면 테스트 옵셔널 정책일겁니다. 에모리는 2020년 입시부터 4년간 테스트 옵셔널 정책을 유지중이며, 이번 합격한 학생중 39% 가 SAT/ACT 시험 점수를 제출하지 않고도 합격했다고 해요.

  • SAT/ACT 시험 점수 미제출 비중 : 39%

테스트 옵셔널 정책으로 인해, 성적외에 다른 부분이 더 중요해졌는데요.
합격을 위해서는 GPA 뿐만 아니라 학생이 수강하는 과목의 난이도와 지원 전공과의 관계, 학교를 포함한 지역사회 활동등 다양한 면에서 높은 관심도와 열정을 보여줘야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른 주요 대학의 얼리 지원 결과 및 SAT 시험 점수 제출 관련 정보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세요.

다음에 또 유익한 글로 뵐게요.

댓글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error: 복제 금지 입니다.
Copy link
Powered by Social Snap